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 31 |
- 안드로이드 앱개발.
- 안드로이드 #데이터베이스 #안드로이드 앱프로그래밍
- 안드로이드 스튜디오
- #안드로이드 앱프로그래밍
- 마스크 효과 #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
- #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
- 안드로이드
- #안드로이드 스튜디오 #안드로이드 앱개발 #안드로이드 카드뷰
- #안드로이드 #안드로이드 앱프로그래밍 #모바일 개발 #키패드 제어하기
- #안드로이드 #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#모바일 개발자
- Today
- Total
모바일 개발을 잘하고 싶은 안드로이드 앱개발자
앨범과 연락처 조회하기 본문
activity_main.xml
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?>
<LinearLayout xmlns:android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/android"
xmlns:app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-auto"
xmlns:tools="http://schemas.android.com/tools"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match_parent"
android:orientation="vertical"
tools:context=".MainActivity" >
<Button
android:id="@+id/button"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android:text="이미지 선택" />
<ImageView
android:id="@+id/imageView"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match_parent"
app:srcCompat="@mipmap/ic_launcher" />
</LinearLayout>
activity_main.xml 파일을 열고 최상위 레이아웃을 LinearLayout으로 변경합니다.LinearLayout의orientation 속성 값은 vertical로 설정하고 위쪽에 '이미지 선택'이라는 글자가 표시된 버튼을 배치합니다.버튼 아래에는 이미뷰를 추가하고 아래쪽 공간을 꽉 채우도록 이미지뷰의 layout_height를match_parent로 설정합니다.
MainActivity.java
package org.techtown.album;
import android.content.ContentResolver;
import android.content.Intent;
import android.graphics.Bitmap;
import android.graphics.BitmapFactory;
import android.net.Uri;
import android.os.Bundle;
import android.view.View;
import android.widget.Button;
import android.widget.ImageView;
import android.widget.Toast;
import androidx.appcompat.app.AppCompatActivity;
import com.yanzhenjie.permission.Action;
import com.yanzhenjie.permission.AndPermission;
import com.yanzhenjie.permission.runtime.Permission;
import java.io.InputStream;
import java.util.List;
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{
ImageView imageView;
@Override
protected void onCreate(Bundle savedInstanceState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;
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;
imageView = findViewById(R.id.imageView);
Button button = findViewById(R.id.button);
button.setOnClickListener(new View.OnClickListener() {
@Override
public void onClick(View v) {
openGallery();
}
});
AndPermission.with(this)
.runtime()
.permission(Permission.READ_EXTERNAL_STORAGE,Permission.WRITE_EXTERNAL_STORAGE)
.onGranted(new Action<List<String>>() {
@Override
public void onAction(List<String> permissions) {
showToast("허용된 권한 갯수 : " + permissions.size());
}
})
.onDenied(new Action<List<String>>() {
@Override
public void onAction(List<String> permissions) {
showToast("거부된 권한 갯수 : " + permissions.size());
}
})
.start();
}
public void showToast(String message) {
Toast.makeText(this, message, Toast.LENGTH_LONG).show();
}
public void openGallery() {
Intent intent = new Intent();
intent.setType("image/*");
intent.setAction(Intent.ACTION_GET_CONTENT);
startActivityForResult(intent, 101);
}
@Override
protected void onActivityResult(int requestCode, int resultCode, Intent data) {
super.onActivityResult(requestCode, resultCode, data);
if(requestCode == 101) {
if(resultCode == RESULT_OK) {
Uri fileUri = data.getData();
ContentResolver resolver = getContentResolver();
try {
InputStream instream = resolver.openInputStream(fileUri);
Bitmap imgBitmap = BitmapFactory.decodeStream(instream);
imageView.setImageBitmap(imgBitmap);
instream.close();
} catch(Exception e) {
e.printStackTrace();
}
}
}
}
}
버튼을 클릭하면 openGallery라는 메서드가 실행되도록 코드를 작성했습니다.openGallery메서드 안에서는 인텐트 객체 하나를 만들고intent.ACTION_GET_CONTENT라는 액션 정보를 설정합니다.인텐트 객체의 setAction메서드를 사용하면 액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.이렇게 하면 MIME 타입이 image로 시작하는 데이터를 가져오라는 의미가 됩니다.startActivityForResul메서드를 호출하면서 이 인텐트 객체를 파라미터로 전달하면 앨범에서 사전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을 띄워주게 됩니다.그리고 단말의 앨범 앱에서 사진을 선택한 후에는 onActivityResult 메서드로 그 결과 값을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.openGallery메서드 아래에 onActivityResult 메서드를 추가합니다.onActivityResult메서드가 자동으로 호출되면 data라는 변수가 참조하는 인텐트 객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이 인텐트의 getData 메서드를 호출하면 Uti자료형의 값이 반환됨니다.이 값은 ContentResolver를 이용햐 ContentResolver 객체를 참조한 후 openInputStream메서드를 호출할 떄 파라미터로 전달합니다.opemInputStream메서드를 호출하면 InputStream 객체가 반환되며 BitmapFactory.decodeStream메서드를 사용하면 Bitmap객체로 만들 수 있습니다. 이 비트맵 객체를 이미지뷰애 설정하면 사용자에게 사진이 보이게 됩니다.